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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지식

절대로 안망하는 쇼핑몰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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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지니스

김범배

p200

 

 

 

수시 업데이트..!! 책을 보면서 바로바로 정리하기 때문입니다.^^

 

* 광고없이 게시판으로 버펴라!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내 상품을 사라고 강요하기보다는 고객 스스로가 내 쇼핑몰의 상품에

   대해 궁금해서 찾아보게 해야합니다.

   게시판에 쌓인 글과 컨텐츠들이 보배와 같은 역활을 합니다.

   오버추어광고,네이버 스폰서 광고들을 해도 방문자 늘고 매출도 생기나, 순이익을 내기는 힘이듭니다

   게시판을 3개월 정도 운영하고 6개월 운영하다보면 고객의 성향을 알게되고 1년 정도 운영하다보면

   광고를 하지 않아도 순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게시판으로 상품을 업데이트하면 1년지난 뒤에 블러그 상품이 메타블러그를 통해 자동 검색되어 무료로 단골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3 가격으로 경쟁하지 마라.

     가격으로 경쟁할거면 옥션이나 g마켓에서 하라.

     개인 쇼핑몰이라 하면 상품의 희소성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숙녀복이라 하면 막연히 숙녀복 정장만으로 구색을 갖춰놨다면, 100%망한다.

     숙녀복중에서도 레이스가 많은 숙녀복만 취급해야 합니다. 아니면 숙녀복 중에서도 줄무늬만 이것

     저것 갖추어 놓으려고 했다가는 오히려 고객들로부터 외면을 받는다.

     막연하게 컨셉을 정하지 말고 게시판에 올린 글 중에서 고객들로부터 가장 열렬한 반응을 얻은
     상품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상품을 컨셉으로 정해 쇼핑몰 운영을 한다.

 

3-5 노가다 홍보전략

     HPM(Hand print marketing)먼저 해당 목표물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해서 타깃을 정합니다

     지식검색에서 누가 질문을 했는지, 카페에서 어느분이 관심있게 질문을 했는지, 게시판에서

     어떤분이  글을 올려서 질문을 했는지 등 고객이 현재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느 사전작업입니다.

     타깃을 정했으면 원하는 답을 성실이 준비하고 답해 줍니다.

     주의 할점은 HPM은 정확안 질문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HPM

     마케팅입니다. 카페에 가입하고 동업될때까지 기다리고 브로그에 가서 홍보하는 등의 일은 아마 많이들 하고

     계실겁니다. 이때 정보 제공할 때 절대로 도메인을 노출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자기 쇼핑몰에 오라 입이

     근질거려도 절대 안됩니다. 도메인을 적는 순가 "카페에 강퇴되었습니다." "상업성글 블로그로 이용자 제한"

     한두달안에 성과를 보려고 하면 안되고 사전 작업으로 네이버 지식검색 등에 필요한 고객을 추출해

     그 자료에 따라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주는 게시물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 진가를 발휘할 것입니다.

 

3-7 광고하지 않았을 때 로그분석을 챙겨봐라

     쇼핑몰 기본 솔루션에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 검색한 문장을 볼수가 있다(고도몰은 없음 ㅠㅠ)

     무턱대고 광고하지 말고 검색 단어와 문장을 분석하고 키워드 광고를 하길 바란다.

 

3-8 구매전환률이 높은 키워드를 찾아라(금맥찾기)

     
시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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